건강하고 행복하게/建康 運動

[스크랩] BURNING and PUMPING(flushing) 은 Muscle mass, Muscle power 를 키우는데 필수적이다.

hanngill 2018. 12. 9. 04:23

BURNING and PUMPING(flushing) 은 

Muscle mass, Muscle power 를 키우는데 필수적이다.


 20 ~ 12 reps 할 수 있는 무게, 1 set 로 근육 warming up 을 한 다음에


* Burning은 가벼운 무게에서 점점 올려가면서 운동을 쉽 없어 빠르게 계속해 줄 때 적근에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못해서 lactic acid, hydrogen ion이 생겨 피곤함을 느끼면서 열감을 느끼는 상태이다. 12 ~ 8 reps. set 수는 열감이 올 때 까지.

마지막 세트로 갈 수록 빠르게 그리고 peak contraction 을 몇 초간씩 하면서 끝낸다.

적근, 저중량, 반복적 운동. 한 근육에 한 가지 운동으로


* Pumping(flushing)은 백근으로 막강한 힘을 쓰는 운동을 할 때 근육이 혈관을 누르고 혈관의 압력에 의해서 plasma가 혈관 벽을 뚫고 근육내로 들어 가는 근육이 꽉 차는 듯한 느낌을 주는 때이다. 

하나의 근육운동에 3, 4 가지의 운동을 해 주면서 저중량에서 고중량으로 올라가면서 막강한 힘을 써서 여러번 운동할 때  일어나는 현상이다. 8 ~1 reps. set 수는 근육이 터질 것 같은 팽만감이 올 때 까지.

백근, 고중량, 짧고 강한 운동. 한 근육에 여러개의 운동으로

Eccentric contraction 을 통해서 Muscle fiber damage 를 일으켜야 근육이 강해진다.


(백근과 적근은 섞여 있으므로 burning, pumping은 함께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Burning, Pumping은 일시적 현상이지만 반드시 마무리 운동 cooling down 으로써 완전히 풀어 주어야 한다.



hanngill

출처 : HANNGILL`S FITNESS CENTER
글쓴이 : BSHC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