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하게/建康 運動

늙은 사람은 찬 공기를 마시면 안된다.

hanngill 2016. 1. 29. 02:01

피곤하고 입술이 마르고 염증이 생기고 입안이 헐고 냄새가 나면 면역력이 떨어 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는 특별히 몸조심해야 한다. 암세포는 몽이 차서 혈행이 좋지 않을 때 생기는 것이다. 몸을 차게하지 말라.
늙은 사람은 폐에 찬 공기가 들어가 폐의 온도를 낮추면 감기에 걸린다.
외기가 영하인 날씨에는 외출을 삼가해야 한다
감기는 노인에게 치명적일 수 있다. 기침을 심하게 하면 기관지염 폐염으로 이어지고 사망할 수도 있다. 폐염으로 사람하는 율이 암 사람보다 많다 한다. 건강하던 황수관 의사도 폐렴으로 사망하였다.
겨울철 조개류 석화등을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한다. 패혈증으로 사망하는 사람도 암으로 사망하는 율보다 높다 한다.


패혈증 하면 대부분 익히지 않은 어패류를 먹은 뒤 걸리는 비브리오패혈증을 떠올린다. 하지만 비브리오패혈증 발생 비율은 전체 패혈증의 1~2%에 불과하다. 전체 패혈증의 45%는 폐렴, 19%는 신우신염 같은 요로감염, 15%는 간담도염에서 비롯된다는 외국 연구가 있다. 욕창·복막염·뇌막염·심내막염 등이 1~2%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염증이 한곳에 집중된 패혈증 초기에는 열이 38도 이상으로 오른다. 염증 물질은 혈관을 넓히는 작용을 한다.그래서 염증이 심해질수록 피의 흐름이 정체되면서 혈압이 떨어진다.

혈액순환이 안 되면 몸 안에서 산소 부족을 해결하려고 심장이 평소보다 열심히 뛰고, 폐도 숨을 과하게 쉰다. 하지만, 염증 물질이 계속 나와서 혈관을 계속 넓히면 결국 심장과 폐도 탈진 상태에 이른다. 뇌·신장(콩팥) 같은 장기도 산소 부족으로 점차 기능을 잃는다. 패혈증 사망 원인은 결국 다발성 장기부전이며 초기 증상 발생 6시간 내에 병원 치료를 받으면 패혈증 사망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
패혈증 초기 증상은 ①체온이 38도 이상 올라가거나 36도 이하로 떨어지고 ②숨을 1분에 20회 이상 쉬며 ③맥박이 1분에 90회 이상 뛰고 ④의식이 떨어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