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하는 인생/World Economy

** 구미 금융재벌들의 미국정부, 역대 대통령 그리고 국민에 대한 횡포

hanngill 2014. 12. 14. 17:03

구미 금융재벌들의 미국정부와 국민에 대한 횡포

 

미국에서 은이 화폐로 인정 받은 것은 '1792년 화폐주조법'에 의해서다. 은 24.1gram 이 1 dollar 였다. 그래서 Gold Silver Standard 제가 되었다. 그런데

'1873 년 화폐주조법'에서는 단일 Gold Standard제로 돌아 왔다. Rothschild 가 가 금 생산량을 장악한 상태였다. 은 생산은 통제가 어렵고 금은 맘대로 통제가 가능하였기 때문이엇다.

초대 대통령 George Wasington 이  Alexander Hamilton을 1789년 초대 재무장관으로 임명하다.

헤밀턴민간 중앙은행 설립을 추진하고  토마스제퍼슨은 이를 적극 반대하였다.

이 때 제시한 민간은행은 대륙의 외국자본을 유입(주식)하여 중앙은행으로 만들자는 것이었다.

워싱턴 대통령은 1791년 이 법안에 서명. The First Bank of the USA  설립(1791~1796  5년간)

 Thomas Jefferson이 3대 대통령이 되자 1811년  제일은행의 문을 닫았다.

이에 영국의 Rothschild 는 격노하였다. 결국 영미 전쟁을 일으켜 (1812년 부터 3년간),  미국의 채무는 4500만 달라에서 1억2700만 달라로 불어 났다.

결국 1815년 4대 대통령 James Medison The bank of the USA (1816~1836  20년간) 제2 운행 설립을 승인하게 된다.

자본금 3500만 달라로 그중 민간자본은 Rothschild가 대부분이었다. ( 정부 20, 민간 80 으로 제일은행과 거의 같았음)

 

7대 대통령 Andrew Jackson 은 제 2 은행을 1836년 폐쇄하고 국체 없는 정부로 새롭게 출발하였다. 두번의 암살시도에 불발로 끝난 바 있다. 은행가들은 런던에서 미국채권투매, 대출금 회수 로 1848년까지 미국 불경기로 몰고감.

그이 묘비에는 '내가 은행을 죽였노라' 라고 적혀 있다.

 

 

8 대 대통령 Van Buren 민간은행을 반대하는 가운데

 

금융재벌들의 편에 있는 Henry Clay 가 Whig 당을 만들어

9대 대통령으로 William Henry Harrison을 앉힌다. 그러나 Clay 정책을 반대 하다가 독약 암살한다.

 

이어서 10대 대통령 John Tyler 도 Clay 정책 반대하여 whig 당에서 제명 무소속 대통령이 된다.

 

12대 대통령 Zachary Taylor 도 마찬가지로 반대한다 의문의 죽음을 당한다.

 

제 2은행이 폐쇄되자 통화긴축상태가  (1836년 이후) 계속 되었다.

 

그러다가 1848년 켈리포니아에서 거대한 금광이 발견되어  금 공급이 9년 연속 증가함으로써 공황을 탈출하게 되었다.  금속화폐유통량이 1840년에 8300만 달라에서 1860년에 2억 5300만 달라로 늘어 났다.

 

1853년 국제 은행 재벌들이 국채 우채국 철도등 우량자산을 대거 매수해 두었다가 1857년 공황을 유도하여 양털깎기로 들어 갔으나 미국의 경제력이 강하였기에 공황은 1년만에 끝났다. .

 

( 민간 중앙은행이 폐쇠된 상태에서 기존 화폐는 유통되고 있었다)

 

결국은 갖은 수단을 써서 미국의 남부와 북부를 이간 자극하여 남북 전쟁을 일르킨다.

이 때가 16대 대통령 Abraham Lincoln 대통령시절이다.

프랑스의 살로몬 로스차일드가 남북미를 돌아 다니면서 남부독립지지

독일 로스챠일드의 대리인 August Belmont 는 북미 링컨을 지지하면서 뉴욕으로 가서 대략 국채매입

 영국 프랑스 스페인 연합군이 남부를 지원하여 공격해 들어 오고 Lincoln 은 고립상태에서 고전하였다.

전쟁비용으로 어려운 Lincoln 에게 금융재벌가들이 24~36 % 고리로 금융제안을 해 오는데 이에 격노하고 친구 Dick Taylor 의 제안으로 정부부지폐인  Green Back  지폐를 발행하여 경제 활성 효과를 가져 왔다. 전쟁기간중 4억 5000만 달라 지폐 발행 (1994년까지 유통되었다) 북미의 물가지수는 216으로 안정세 였으나 남미는 2776 으로 높았다.

링컨은 1863 년에 국가은행 법을 만들어 국립은행을 만들어 통화 발행권을 주어 지폐를 발행하도록 했다. ( Green Back 과 똑 같은 지폐) 그런데 여기서 실수는  정부 채권을 준비금으로 한다는 것이었다. 따라서 정부 채무도 늘어가고 이자도 늘어거는 결과를 초래하였던 것이다. 결국 제2의 잉글랜드 은행을 탄생시킨 결과가 되었다. 그래서 재선되었을 때 이 은행을 폐지하려다 암살 된 것이다.

 

링컨을 제거한 뒤 은행가들은 금본위제를 부활하여 Green back 지폐를 회수해 버렸다. 그래서 통화량은 1816년 18억 달라에서 1886년 4억 달라로 줄었다. 공황을 유발하여 실업률이 30 %나 되었다.

 

1881년 20대 대통령 James Garfield 개인은행 설치를 반대하다가 피살되었다

 

1857년, 1870년, 1907년 경기 불황을 만들어 미국 정부로 하여금 민간중앙은행을 부활하도록 압박. 결국 1913년 지금의 연방준비은행을 탄생시킴. 연준은 설립 과정은 다음과 같다.

 

1903년 Paul Warburg 는 미국에 있는 Jacob Shiff에세 민간중앙은행 설립에 관한 행동강령을 전달.

1907년 JP Morgan 은 투신사 NickerBocker가 부도나리라는 소문을 퍼뜨러 증권시장 마비 공황을 유발한다.

그리고 10억 달라 나가는 테네시석탄철강회사를 4500만 달라에 매수하여 US Steel 의 독점적 지위확보.

(금본위제도에서 법정화폐제도로 의식 전환하였다. 화폐를 무한정발행하여 얻는 이자 수익이 인플레이션때문에 오는 화례가치 하락으로 오는 손실보다 크다는 것을 알았다. 이제는 황금이나 백은의 수호자가 아니었다.)

은행가들은 이용가치가 높은 Woodrow Wilson 을 28대 대통령으로 당선시킨다.

1913년 12월 23일 연방준비은행 설치 법안을 날치기로 상하의회를 통과. (Paul Warburg이 막후 지휘).

 

금융재벌들은 1929년에 대공황을 일으켜 금본위화폐제도를 폐기하고 법정화폐제도로 들어가기로 했다.

1933년 Roosevelt 가 당선되자마자 Wall steet 를 압박하여 은행감사를 하고 증권거래위원회를 설립하여 은행을 감독하자 증권가는 활발하게 54% 이익을 창출하면서 움직였다. 그러나 JP Morgan은 건재하였다.

어떤 연고인지 Roosevelt 는 취임 1주일만에 금본위제 폐지 번안을 통과 시켰다. 미국민에게 황금보유를 금지(1974년까지 효력) 하고 정부에서 황금을 매수하였다. 금증서는 퇴출하고 연준은행권, 은증서, 그린백 지폐만 남아 있었다. 그런데  은 값이 올라가서 은증서도 자연 퇴출되었고 그린백은 회수하여 연방준비은행권만 남아 돌아다녔다.  즉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 것이다.

법정화폐제도로 돌아 왔으니 통화량을 맘대로 늘릴 수 있게 되었다. 결국에는 죽음으로 가는 길인데 금융재벌가들의 끝없는 욕심에 갈데까자 가보자는 식이다.

 

John F. Kennedy 대통령은 11110호를 통과시켜서 Silver Standard 제를 채택하여 은증서를 화폐로 유통시키고자 하다가 암살 되었다.

 

Gold Pool 설립 ; 금 값을 낮추어 dollar 를 보호하려고

1961년 11월 7개국이 런던시장 금값을 35.20 dollar 이하로 낮추려고 금고를 설치하였으나 결국은 실패하였다.

총 황금 2억7천만 dollar 어치. 미국 5천만불, 독일 3천만불, 영프이가 각 2500만불, 스페인 벨기에 네델란드가 각 1000만불씩.  나중에 프랑스가 금 사재기를 하면서 탈퇴하였다. 월남전쟁으로 달라가치가 떨어지고 금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막을 수 없어서 결국은 폐쇄하였다.

이에 이어서 미국의 존슨대통령이 미련스럽게 정부 보유gold 을 무제한 방출,  금 투매현상을 유발하려 했으나 모든 금이 다 팔려도 금값은 올라서 결국은  9300 톤의 금 손실 결과로 끝났다.

1968년 금융시장은 붕괴되고 런던시장은 문을 닫았었다.  연방준비은행의 금작전 완전실패로 끝난 것이다. 이런 와중에 베트남 에서 대공격을 당하자 반격을 포기하고 참패를 당하고 끝난 것이다.

 

1971년 8월 닉슨 대통령이 금과 달라의 연동을 단절 시킴으로써  전 세계 금융가의 환호를 받으면서 화폐 무제한 발행의 시대로 접어 들었다. 결과는 미국정부 채무가 2006년 44조 달라에 달하고 이자만도 매년 2조 달라나 되었다. 이는 미국정부가 연준은에  절대 채무상환 이 불가한 수준에 와 있음을 말한다.

 

금융가들은 이집트와 시리아를 충동하여 1973년 제4차 중동전쟁을 일으킨다. 이들은 어떻게 하면 달라를 지키고 이익을 챙길 것인가만 생각한다. 이들은 인류를 위해 일하지 않는다. 모든 인류의 적대 행위만 골라서 한다. 많은 인명을 살상하는 전쟁을 서슴없이 일으키고 전쟁이 일어나면 춤을 춘다. 중동전쟁이 일어나자 미국 정부는 무조건 이스라엘를 지원한다.

OPEC는 미국에 석유수출을 중단하고 유가를 70%나 올렸다. 이는 미국경제를 위기로 몰아 이스라엘 원조를 중단하게 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이대로 당할 미국이 아니다. 미국정부는 비싸게 지불하는 OIL DOLLAR를 회수할 방법을 모색한다.

사우디 아라비아를 설득하여 이간시킨다음  사우디아라비아에 신도시건설과 군사시설, 정유시설(쓰레기처리시설이나 마찬가지), 석유가공시설, 대형공업단지, 발전소, 변전소, 송전시설, 고속도로, 송유관, 통신, 공항, 항구 등 인프라 시설을 해 주겠다는 제안을 한다.

모든 인프라 시설과 장기적 서비스와 관리계약을 한다.  모든 것은 미국의 건설회사와 미국 자재를 사용하기로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Oil DOLLAR는 다시 미국으로 돌아 오게 되는 것이다. 이것이 금융천재들의 머리에서 나오는 것이다. 누가 당헤 내랴?

 

 세계의 금본위제가 완전히 폐지( 스위스와 일부국가 제외) 된 상태에서 달라팽창으로 금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었다. 이에 레이건은 금본위제 부활을 시도한다. Ronald Reagan 대통령이 1981년 Gold Commission 을 조직해서 금본위제 회복에 관한 연구하도록 지시했다. 그러나 이것이 원인이 되어  1981.3.30.백악관 입주 69일 만에 저격을 받고 모든 것을 포기하였다.

금본위제 회복을 위한 마지막 기회가 꺾기고 만 것이다.

 

HANNGILL

2014, 12. 17.

 

 

1997년 네마리의 아시아 용 Korea, Taiwan, Hongkong, Singapore을 상대로 양털깎기를 하였 다.

http://en.wikipedia.org/wiki/Four_Asian_Tig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