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하게/建康 運動

2:3:1

hanngill 2012. 4. 13. 12:23


아침식사량은 2/3

점심식사량은 3/3

저녁식사량은 1/3


지방이 많은 사람들이 지방제거 운동을 할 경우 비교 식사량이다.

저녁식사량을 줄여서 지방이 축적되지 않고 취침시 근육의 활동으로 인한 지방 감소효과를 얻기 위해서다.

근육운동을 많이 하면 휴식시간에도 근육은 활동( torn and strained muscles repairing.)을 한다.

물론 유산소운동을 하는 기간에도 지방을 태운다. 따라서 아침 공복 저혈당시에 유산소운동을 하면 많은 지방연소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아침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지방연소 효과를 계속하기 위해서다.

활동이 왕성한 점심은 충분히 먹어야 한다. 점심으로 충분한 에너지원을 공급해 주어야 한다.


비만이나 정상이거나 상관 없이 누구나 이와 같은 식사량를 적용하는 것이 좋다.

아침은 밤새 저혈당인 것을 보충해서 뇌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야 하므로 필요한 만치 포도당(쌀밥) 섭취를 해 주어야 한다.

아침식사를 걸르면 뇌 활동이 점점 더 저조해지고 뇌 신경에 손상이 갈 수 있다.

아침을 너무 많이 먹으면 위에 부담이 가서 활동에 지장이 되니 적당량 즉 최대식사량의  2/3 정도만 먹도록 한다.

점심 식사는 충분히 해 주어도 부담이 가지 않고 탈이 생기지 않다. 뇌와 근육 활동이 활발하고 신진대사 활동이 원활한 때이니 만큼 충분히 많이 섭취해 두도록 한다. 너무 많이 먹어 배가 빵빵하면 위장운동이 안된다.

저녁식사는 최소한으로 한다. 밤에 위가 쉬므로 완전히 비운상태에서 휴식으로 들어가야 위 부담이 없다. 저녁 7시가 넘으면 물 외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완전한 휴식을 위해서다. 최대식사량의 1/3 정도가 알맞다.


점심은 조금만 먹고 아침을 잘 먹어야 한다는 종전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

아침: 점심: 저녁 = 2:3:1 을 지키자. 점심을 잘 먹자.

저녁식사를 잘 먹으면 위에 부담이 가고 깊은 잠이 들지 않는다.

소식다동小食多動이 건강의 필수 요건이다. 채식위주로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자,


http://blog.daum.net/hanngil/12406192


hanng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