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하게/生活 常識

깨스보일러의 경우 배관 공기 빼는 방법

hanngill 2011. 1. 10. 10:36

깨스보일러의 경우 배관 공기 빼는 방법


* 먼저 보일러를 가동시켜 놓는다. 자동 탱크 보충의 경우에 순환 모터가 꺼지지 않을 정도로 온도를 높게 맞추어 놓는다.


* 보일러의 보충수 밸브를 열어 놓고 수도 압력으로 배관 물을 밀어 내도록 한다. 이 때 주의 할 것은 보충수 압력이 너무 쌔지 않게(0~1 사이에) 걸리게 해야한다. 1 이상으로 가면 압력측정기(프라스틱제품)이 파열 되기 쉽다. 따라서 분배기 노즐을 통하여 물을 빼 내기 시작함과 거의 동시에 보충수 밸브를 열어야 한다.

 

* 싱크대 밑이나 마루 한 쪽에 설치되어 있는 분배기 밸브를 모두 닫고 入水 부분의 공기 노즐( 1개 있슴)에서 물을 빼낸다. 이 때 공기가 섞이지 않고 물이 계속 나올 때 까지 기다렷다가 노즐을 잠근다.( 동시에 보충수 밸브 잠금)

 

* 이어서 분배기 밸브중 하나씩 열어 가면서 退水 부분의 공기 노즐(1개 있슴)에서 물을 빼낸다(보충수 밸브 연다). 이 때도 공기가 섞이지 않고 물이 계속 나오고 녹물이 완전히 빠질 때 까지 기다렸다가 노즐을 잠근다.(동시에 보충수 밸브 잠금)

 

* 물탱크 압력은 정상인가, 보충수 밸브을 닫았는가 확인한 다음에 보일러를 끄거나 원 상태로 해 놓는다.

 

이렇게 해서 녹슨 물과 공기를 완전히 빼 내는데  보충수 압력이 1이 넘지 않게 분배기 노즐과 보충수 밸브를 거의 동시에 열고 닫으려면 2인이 작업을 해야 한다. (탱크 물이 자동으로 보충되는 보일러의 경우는 작업이 더 쉽다)

 

 

2011.1.10. 공기 빼내고 물 교환하기 완료하였슴

 

hanngi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