隨想 <內>

모든 것 털어 버리고 자유로워 지자.

hanngill 2010. 3. 16. 13:32

모든 것 털어 버리고 自有로워 지자

 

새로 태여 나려면 舊殼을 벗어 버려야 한다.

모든 것에서 자유로워 지면서 모든 것 위에 있자.

나를 얽매는 모든 事·物을 버리자.

나를 귀찮게 하는 것은 모두 버리자.

지난 과거 잊어 버리자. 미래를 생각하지 말자.

지금  순간순간을 완전하고 純眞無垢하게 살자.

慾心을 갖지 말라. 바라지 말라.

지금 그대로를 받아 들이고 적응하라.

하는 일에 몰두하고 열심을 다 하자.

먹을 것, 입을 것. 살 집이 있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으면 족하다.

 

세상일을 걱정하지 말라.

남의 일에 관심 갖지 말라.

바름을 알되 억지로 바르게 만들려고 하지 말라.

다 그대로 자연 그대로 놔 두고 보라.

어느 것에 빠지지 말고 항상 나를 잃지 말라.

 

'내가 누구인가'를 항상 생각하면서 살라.

내가 살고 있는 것이 '나대로 살고 있는지' 반성해 보라.

내가 어떻게 살것인지 확실히 정하고 살라.

내가 나이려면 나를 확실히 세워나가야 한다.

흔들리지 말고 나를 살라.

 

도움이 안되는 사람일랑 버리고 샹대하지 말라.

내가 할 일이 아니면 간여하지 말라.

싫은 사람 상대 말고, 싫은 일 하지 말라.

개개인과 인연 맺지 말고 전체를 사랑하라.

 

자연을 훼손하지 말라. 생명을 사랑하라. .

자연과 생명에 귀를 귀울이고 살라.

대 자연, 살아 있는 생물, 맑은 공기. 맑은 물이 있으니

여기에 내가 먹을 것이 있으면 된다.

 

사색하면서 경이로움 느끼면서 감사하면서

모두에게 조화를 이루며 살면 그 뿐이다.

여기에 진정한 행복은 있다.

모든 욕구와 정념에서 벗어나고 해탈하여 살 수 있으면

더 없는 행복이다.

그 보다 더 행복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

 

2010.3.16.

 

HANNGILL